경기 성남시 맛집 '우리콩손두부'

2019. 12. 18. 21:44맛집

우리콩손두부 두부요리

요리에는 조미료를 넣지 않고, 천연 간수와 들기름만을 사용해 직접 순두부를 만드는 한식당입니다. 낡은 나무 대문에 죽부인으로 장식한 등까지 순간 시골로 들어선 듯 향토적인 느낌이 물씬 드는 곳이지요. 양념 색깔은 붉지만 크게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내는 얼큰 순두부와 이름 그대로의 맛을 내는 담백 순두부가 대표 메뉴인데요. 잡곡밥 한 공기와 대여섯 가지 밑반찬이 곁들여 나옵니다.

방문 후기

우리콩을 가지고 맛깔스럽게 맛을 낸 웰빙맛집..분위기도 좋고..단, 카드계산시 10%를 더 받음.. 맜있어요 간소한 비빔밥에 심심한 청국장이 일품 얼큰순두부 드세여 건강해 지는 음식입니다 아파트 상가에 이런 곳이 있다니요 옛날 느낌 물씬나는 인테리어, 건강한 맛의 두부 한결 같은 맛. 순두부도 맛있지만 곁들여 나오는 반찬도 맛난다. 대체적으로 음식이 짜지 않고 매우 담백해요. 밑반찬도 무한리필(종류는 많지 않음). 담백하고 맛있어요. 반찬도 조미료 안쓴맛이에요. 밥도 리필되고 비빔밥으로 비벼먹을수있어요. 건강한 외식으로 딱이에요

리뷰

우리콩손두부 효자촌에 있는 밥집인데요 건강식 그렇지만 맛있게 먹고 싶다면 우리콩 손두부집 방문해보세요 * 우리콩손두부 아들내미 수능보고나선 도시락 먹는게 재미없어졌다. 가, 반나절이 되버린 요즘...... 그래도 가끔 몸에도 좋은걸 먹어줘얄거 같아, 까마득한 옛날기억 되찾아 찾아간 집. 서현동 우리콩손두부집. 일단 위치는 미래타운상가인데다, 서현동 청소년 수련관 바로 앞인지라, 청석골이란 고깃집이 찾아진다면...... 바로 옆집이니, 동네사람들은 다 몰라도, 오가며, 찾을만은 한집. 서현동 우리콩손두부집. 이러고 써져있는 느낌의 우리콩 손두부집. 이 집은 식당이름도 모르고 그냥 오는집이였는데, 사진을 찍고보니, 우리콩손두부집이였다는. 아직도 연탄이 살아 있으니, 분당에서 연탄 공수 받을라캄.....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을듯 싶은데, 어디에 쓰는지 그게 더 궁금하다. ^^ 메인이 맛있는데, 반찬이 무슨소용일까만은..... 그래도 이 반찬들 다 넣고 비빔밥으로 먹게됨...... 또 그맛이 일품이니, 다시 한 번 확인들하시기를 . 우리콩 손두부집의 매운 순두부 비쥬얼. 조개랑 순두부랑...... 어우러져 짜지도 않고 적당히 매우니, 순두부에서 고소한 맛이 나주니....... 이거는 밥비벼 먹으라고 주는 대접인데, 나름 센스 돋는듯. 어제 고봉민에서 먹었던 푸석푸석한 쌀밥이랑 비교되서, 더 좋았던 우리콩손두부집의 현미밥. 밥 사이사이 숨어 있는 흰콩 또한 맛이 예술이다. 우리콩 손두부집의 내공이..... 식탁 테이블 속에 들어가 있는 콩들이 신기해서 찍어보고...... 서현동 우리콩 손두부에서 몸에 좋은 음식들을 먹으니, 착해지고 순해지는 기분. 그래서 이렇게 비빔밥에 순두부까지 올클리어시켰으니, 물건너간 다이어트야 더 우리 이제 다시는 만나지 말자. 콩요리로 분당에서는 꽤 유명한 우리콩손두부 입니다. 그런데 모레부터는 이 가게가 없어지고 근처 '우리콩손두부'집에서 이 메뉴를 맛볼수 있다고 한다.